스테디톡 블로그

  • Home >
  •  스테디톡 소개 >
  •  스테디톡 블로그
번호 제 목 작성일
250 come on strong (강한 인상을 주다, 강한 관심을 드러내다. 위협적으로 말하다)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때 사용하는 말이다. to seem aggressive; to impress people initially as very aggressive and assertive. 공격적인 듯 한, 초기에 매우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인상을 사람들에게 주다. to speak to someone in a way that shows you have a strong sexual interest in them 누구에게 강한 성적인 관심을 드러내는 방식으로 이야기하다. to speak to someone in a very angry or threatening way 매우 화나거나 위협적인 방법으로 이야기하다.
2016-05-10
249 To say the least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아무리 좋게 말해도’, ‘부드럽게 표현해서’

To say the least는 보통 어떤 문장의 끝에 붙여서, 방금 한 말이 사실/상황을 상당히 절제해서 완곡하게 부드럽게 표현하였다는 것을 나타낸다. “I could say more about this, but I’ll just say that(더 말할 수도 있지만 이 정도만 말할게요)” 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것이다. 결국에는 자신이 하고 있는 말을 강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말이다.
2016-05-09
248 빨간불에 지나가다,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다. Run a red light

영어를 평소에 자주 쓰지 않으면 정말 간단한 표현도 입에서 쉽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가령 “빨간불에 달리다가 딱지 떼었어” 이런 말이다. 이 표현은 알고 나면 너무나 간단하다. ‘run a red light’ 이라고 하면 신호등이 빨간색인데 이를 무시하고 멈추지 않고 지나가버리는 것을 이야기한다. To continue driving even though a traffic light is red and you should stop (교통신호가 붉은색이어서 멈춰야 함에도 불구하고 계속 운전하다. McMillan Dictionary)
2016-05-06
247 좋으실대로, 맘대로해, 편하신대로 영어로, Suit yourself

원제가 Guns Girls and Gambling인데 우리나라에서 ‘지지지’로 상영된 영화가 있다. 제목 뽑는게 예술이라고 해야 하나, 아니면 너무 귀찮았던 걸까? 여하튼 영화 거의 후반부에 주인공 ‘크리스찬 슬레이터’와 ‘헬레나 맷슨’의 대화내용을 보자. 헤어질 때 금발의 헬레나가 크리스찬 슬레이터에게 만일을 대비해 총을 가져가라고 건네자. 크리스찬이 거절하면서 ‘나 총 싫어하는 거 알잖아’
2016-05-03
246 have a bearing on ~와 관계가 있다.

bearing이라는 단어도 꽤 여러 뜻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1.기계의 베어링에서부터 2.태도, 자세 3.방향 4.관련, 영향까지 다양한 의미를 가지는 단어라서 의미를 파악하는데 좀 짜증이 나는 단어이다.
2016-05-02
245 About Face (뒤로돌아, 180도 태도돌변) Left face(좌향좌), Right face(우향우) – 제식훈련 영어

‘About’이라는 단어에는 ‘거꾸로, 반대방향을 향하게 해서(halfway around; in the opposite direction)’ 라는 의미가 있다. 군대제식 훈련 중 기본적인 방향전환인 ‘뒤로돌아’라는 명령어구에서 바로 이 about을 사용한다. 뒤로돌아 - About face! 좌향좌 – Left face! 우향우 – Right face!
2016-04-29
244 때려 맞췄어요. 대충 찍었어요. 영어표현 take a wild guess

배트맨 대 슈퍼맨’ 개봉을 맞이하여 케이블에서는 Superman과 Batman 시리즈가 한창이다. 로이스와 다니다 강도를 만난 어리버리한 클라크. 위기에서 모면한 클라크는 투시능력을 발휘하여 로이스의 가방의 내용물을 본 다음, 자신도 모르게 로이스에게 한마디 한다. “Is it worth risking your life over $10, two credit cards, a hairbrush, and lipstick?” (10달러, 신용카드, 머리빗, 립스틱 때문에 목숨을 걸 가치가 있나요?)
2016-04-27
243 ‘한숨 돌리다’에 대한 영어표현

“한숨 돌리다”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까? 이게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왜냐하면 “한숨 돌리다”를 자세히 보면 여러 의미가 들어있기 때문이다. (1) “잠시 동안 휴식을 취하다”의 의미 “한숨 돌린 뒤 일을 마무리 하자.” (산에서) “잠깐 한숨 돌리고 올라가자.” 원래 '한숨'은 ‘한 번의 호흡(또는 숨을 한 번 쉴 동안)’으로 잠깐 동안의 휴식을 의미하는데, 위에서 쓰인 한숨은 이 의미에 충실한 말들이다. <정의> 이 때 사용하는 영어표현으로는 ‘take a breather’가 있다.
2016-04-25
242 ‘일분 일초가 급해, 모든 순간이 소중해’의 영어표현 Every minute counts.

‘Every minute counts’에서 쓰이는 count는 ‘중요하다, 가치가 있다’라는 의미로, ‘Every minute counts’는 ‘모든 순간이 소중하다’라는 뜻이다. It is important not to delay or waste time (시간을 미루거나 낭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 McMillan Dictionary)
2016-04-23
241 ‘셋 하면’ 또는 ‘셋을 세면’을 영어로, on three / on the count of three

피치 퍼펙트(Pitch perfect) 라는 영화에서, 여성 아카펠라 그룹 벨라스는 무대에 서기 전에 항상 둥글게 둘러서서 손을 가운데로 함께 모으고 ‘하나, 둘, 셋’에 손을 번쩍 들면서 ‘아~~’라는 화음을 넣는다. 이때 리더인 오브리가 항상 하는 말이 바로 On the count of three의 줄임 말인 ‘On three(셋 하면, 셋을 세면)’ 신입단원들에게 오브리가 처음으로 이런 의식을 설명해 준다. Hands in. Ah~ on my count. (손을 내밀어. 내가 세면 아~라고 하는 거야)
2016-04-20
240 Get a rise out of someone, ~를 약올리다, 화나게 하다.

낚시꾼이 미끼를 던지면 물고기가 이를 먹기 위해서 올라온다(A fish will RISE to this bait) 내가 물고기라고 생각해 보자. 누군가 계속 나(물고기)에게 미끼(bait)를 던져 나를 오르락(rise) 내리락 하게 하면 정말 약이 오르고, 화가 날 것이다. 이 낚시질로부터 나온 표현이 바로 get a rise out of이다.
2016-04-18
239 뼈빠지게 일하는 걸까, 뼈가 드러나도록 일하는 걸까? Work one’s fingers to the bone

영어에서는 손가락의 뼈가 드러날 정도로 일한다(work one's fingers to the bone) 라는 표현을 쓴다. 아마 일을 너무너무 심하게 하면 손에 물집이 잡히고 벗겨지고 결국에는 뼈가 드러날 지경이라는 의미인가 보다.
2016-04-16
238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드의 ‘옛정을 생각해서’ 영어로

우리의 귀여운 주인공 토끼 주디 홉스와 사기꾼 여우 닉 와일드는 실종된 수달(Otter)을 찾기 위한 수사에 착수한다. 그러다가 조직폭력배 Mr. Big의 부하들과 맞닥뜨리게 된다. 주디와 닉을 잡아서 Mr. Big에게 끌고 가려는 북극곰들에게 Con artist(사기꾼) 여우 닉이 하는 말....... "Long time no see. And speaking of no see, how about you forget you saw me, huh? For old times’ sake." (오랜만이야. 오랜만이니까 말인데, 우리 못 본 걸로 해주면 어때, 응? 옛정을 생각해서 말이야)
2016-04-15
237 Live high on/off the hog ‘호강하며 살다, 풍족하게 살다, 잘 먹고 잘 살다’ 영어표현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삼겹살, 돼지족발, 순대…… 우리가 좋아하는 이 부위들은 사실 돼지의 최고급 부위는 아니다. 돼지의 고급 부위는 등심(Loin), 안심(Tenderloin), 뒷다리(Leg)라고 한다. 그래서 부유한 사람들은 이 최고급 부위들을 먹었고, 가난한 사람들이 족발, 내장, 삼겹 부위를 먹었다고 한다.
2016-04-12
236 Listen with half an ear, half listen to - 건성건성 듣다. 귓전으로 듣다 영어표현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서로간의 대화에 점점 더 집중하기 어려운 세상이 되어 버렸다. 이야기하다가도 카톡이나 문자메시지가 오면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니 말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살짝 기분이 나빠진다. 그런데, 남편들은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도 아내의 말을 ‘귓전으로 듣는 경향’이 있었던 것 같다. 분명히 나는 처음 듣는 얘기인데, 여러번 얘기했다고...... 이렇듯 마음이 다른데 가 있어서 상대방의 말에 집중해서 제대로 듣지 않는 것, 즉 ‘건성건성 듣다, 건성으로 듣다’, ‘귓전으로 듣다’ 라고 할 때 쓸 수 있는 영어 표현이 ‘listen with half an ear’, ‘half listen’ 이다.
2016-04-11
235 Good riddance (to bad rubbish) (~없어져서) 속 시원하다!!

살다 보면 정말 꼴 보기 싫은 사람이 있다. 저 인간이 내 눈앞에서 사라지면 정말 얼마나 속이 시원할까? 정말로 이런 반가운 일이 일어 났을 때 사용하는 표현이 바로, Good riddance (to bad rubbish). (~ 없어져서) 거참 속 시원하다.
2016-04-08
234 bet the ranch/farm/bank (모든 것을 걸다)

화투를 통하여 인생역전을 꿈꾸는 도박꾼들의 이야기 타짜. 무척 재미있었던 1편과 스토리가 빈약했던 2편에서 공통으로 나오는 대사가 바로, “이 패가 단풍이 아니다 에 내 돈 모두하고 내 손모가지를 건다.”
2016-04-05
233 I am wasted (나 완전히 취했어), Wasted (술이나 약물에) 완전히 취하다

패어런트 트랩으로 귀여움과 발랄함을 마음껏 뽐내었던 린제이 로한(Lindsey Lohan)은 이제는 헐리웃 악동의 대명사가 되어 버렸다. 재활치료를 받고 있지만 약물과 알코올 문제로 끊임없이 구설수에 오르내리고 있다.
2016-04-04
232 Black sheep (집안/조직의) 골칫덩이, 문제아, 불명예스러운 사람

일 때문에 알게 된 Partner가 있다. 이 친구가 이런 말을 했다. “난 우리 집에서 문제아야. 부모님 두 분과 형제 둘은 모두 의사인데…” 그렇게 똑똑한 가족들 틈에서 얼마나 힘들었을까 쯧쯧 하고 생각하겠지만…… 이 친구도 사실은 (무려) 하버드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경영학 석사)를 한 사람이다. ㅠㅠ. “I am the black sheep of my family. Both my parents and both my siblings are doctors."
2016-04-02
231 Fight tooth and nail, 온 힘을 다해 싸우다, 격렬히 싸우다

이번 주 개봉하는 영화 조이(Joy)의 헤로인 제니퍼 로렌스(Jennifer Lawrence)는 Fox News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I certainly know how hard it is to make your dreams come true, and I had to fight tooth and nail, and be told 'no' a million times. And I also know the flip side of success.” (저는 꿈을 이룬다는 것이 얼마나 어렵다는 것을 확실히 압니다. 저는 온 힘을 다해서 싸워야 했어요. 그리고 ‘no’라는 말을 백만 번은 들었어요. 그리고 성공의 이면에 대해서도 알고 있습니다.) 동물들이 생존을 위해서 싸우는 것을 생각해 보면 'fight tooth and nail'의 뜻을 유추할 수 있다. 동물들은 살아남기 위하여 자신들이 가진 모든(혹은 유일한) 무기인 이빨(teeth)과 손발톱(nails)을 총동원하여 싸운다.
2016-03-31
 
  1  2  3  4  5  6  7  8  9  10  
  • 내강의실
  • 무료레벨테스트
  • 수강료/수강신청
  • 상담문의게시판
  • 프로그램설치안내
  • 수업영어필수표현
  • TOP^